스윗듀, 2020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3가지 선정

김제철 기자

작성 2020.09.15 08:11 수정 2020.09.15 08:12

㈜감로디자인의 브랜드 스윗듀(Sweetdew)가 ‘2020 서울 어워드에서 세 가지 제품이 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2020 서울 어워드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상품성을 갖춘 국내외 기업의 제품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2020 서울 어워드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술력과 품질 우수성을 엄격하게 심사해 우수상품을 선정한다우수상품으로 뽑힌 제품에는 서울시가 인증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브랜드가 부여된다.

 

이번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스윗듀 브랜드의 제품은 ▲스윗듀 시그니처 베이비 바디수트 ▲해치 스케치 바디수트 ▲오가닉 해치 마스크 세 가지다.


▲ 2020 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 스윗듀 '베이비 바디 수트'


스윗듀 제품은 우리 전통 문양 중 재앙을 막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동물인 해치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데브랜드 관계자는 스윗듀가 아이에게 건강과 행운을 선물하는 옷이 되기를 희망하며 만들었다고 전했다.

 

한편스윗듀는 한복의 디테일을 응용한 새로운 토탈 패밀리 룩을 제안하는 한복 브랜드로시대와 공존하는 위 옷의 전통을 이어가고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의류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2019 전통문화 우수상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은 스윗듀유니크한 감성으로 한국의 전통이 깃든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윗듀 배주영 대표는 트렌드를 쫒아매시즌 새로운 디자인을 하는 것은 굉장히 흥미롭고 매력적인 작업이지만패스트 패션의 유행으로 환경에 미치는 인간의 영향이 소비 습관을 새롭게 되돌아보게 했다많은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며새로운 것이 오래된 것 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지속가능성이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는 요즈음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며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시대와 전통을 잇는 정성이 담긴 우리옷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찰나의 유행하나의 경향을 넘어서서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정성이 담긴 옷을 선보일 ‘스윗듀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김제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